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로 세림병원에 다녀왔습니다


부평 세림병원 건강검진센터 가는길

올해 건강공단으로부터 우편 하나가 날아왔는데요. 제가 건강검진 대상자에 속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. 이전에도 대상자로 몇 번 우편이 날아왔으나 검사를 받으러 병원에 다녀오지는 않았습니다. 그러나 이번에는 회사에서 권고하기도 했고,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녀오게 되었는데요.

 

아무 병원이나 상관없다고 하나 이왕 대형병원이면 더 좋겠지 싶은 마음에 거리가 다소 있어도 세림병원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.  

 

 

부평 세림병원 건강검진센터 건물

 

세림병원은 입원비나 진료하는 본관 이외에도 건강검진센터 건물이 따로 있습니다. 제가 찍은 사진을 따라 세림병원 본관에서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건강검진센터 건물이 보일 것입니다.

 

세림병원 검진시간 및 주의사항

하지만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시간대를 잘 알아보고 가야겠죠? 특히 주말에 운영을 안하거나 일찍 운영 마감하는 곳이라면 부지런하게 움직인 게 너무나도 아깝게 다가올 텐데요. 세림병원은 부평구청에 위치하고 있으며, 검진시간은 평일은 16:00까지, 주말은 11:00까지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. 검진시간도 있어서 11시 마감이라고 적어놓은 거 같은데요. 제가 다 검사받고 나온 시간이 11시쯤이었습니다.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아직 열 여명은 계셨습니다.

 

내시경이 아니라면 물 섭취는 가능하나 기본적으로 금식이기 때문에 대부분 검진을 오전에 받으실 텐데요. 주말인 경우제가 8시 40분 쯤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앞 대기시간이 꽤 길었습니다. 요즘은 온라인 예약이 불가하는 말이 있어서 전화 예약으로 일정을 잡은 후 방문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.

 

건강검진 결과기록지 작성

건강검진 관련 서류를 모두 작성한 후가 9시 였는데 앞 대기인수가 20명대를 넘어갔습니다. 그래서 전 2시간 중 1시간이 대기시간으로 보낸 듯싶습니다.

 

그리고 방문하기 전에 또 알아두면 좋은 팁이 있는데요. 바로 문진표 작성입니다.

온라인 건강검진문진표 작성 - 세림병원

굳이 인쇄하지 않아도 왼쪽에 "건강검진 문진표 작성하기"로 진행하시면 온라인으로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. 인쇄나 문서 다운로드가 필요 없지요. 그러면 병원에 방문해도 제가 작성한 결과기록지만 작성한 후 번호표를 뽑을 수 있으니 좀 더 유리하겠는데요. 주의사항도 함께 적혀 있으니 이 내용도 읽어 넘어가면 좋겠습니다.

 

해당 홈페이지 화면 링크는 http://www.iserim.co.kr/html/?pmode=sub&spag=lifetouch& 입니다

 

세림병원

세림병원

www.iserim.co.kr

 

모바일 문진표 전용

건강검진 결과 기록서 위에 보시면 모바일 문진표 전용이라고 적혀있습니다. 그러면 제가 체크해야 하는 서류가 적어졌다는 걸 의미하지요. 개인 정보는 모조리 지워서 빈칸으로 보일 수 있는데요. 빨간색 네모 칸은 모두 작성해주셔야 합니다.

 

그러면 제가 받게 되는 검사 항목에 동그라미 표시를 해주시는데요. 주로 2~3층에서 검사가 이뤄졌으며, 1층은 남성분들이 검사를 하고 계셨습니다.

 

결과 수령방법은 이메일로 체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. 다시 찾아보기엔 시간도 없고 하여 이메일로 받아보려고 합니다. 결과가 언제 나오는지 검색해본 결과 통상적으로는 일주일 정도라고 하는데, 길면 2주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.

 

검사를 다 하셨다면 위 서류는 2층에서 제출해주시고, 집으로 가면 됩니다.

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주차안내

혹여 차량을 갖고 왔다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잘 찾아보시면 주차안내 내용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. 주차장은 기본적으로 유료지만 면제도 해준다고 하는데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분들은 유료로 이용하게 되실 거 같습니다.

 

이렇게 오늘은 건강검진 경험담으로 소통하게 되었습니다. 많은 분들이 병원을 꺼려하고 계시겠지만 몸이 아프면 불편함이 여간 아니지요. 그러니 처음부터 예방하고 대처해가는 습관을 길러야 하는데, 검진은 이 중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습관이 아닐까 여겨집니다. 첫 번째는 역시 식습관이라고 생각하고 있고요.

 

그럼 저는 여기까지 마무리하고 모두 건강검진받아보세요!

+ Recent posts